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병완의 인생혁명

fsdrfds 2024. 2. 21. 18:29


타인의 삶을 쫒아 가면서 타인의 길을 걸어간다는 것은 부끄러은 일이다 자신이 이세상에 태어난 존엄한 존재, 특별한 존재라는 사실을 스스로 부정하는 것과 진배없기 때문이다. 68억 인구가 있다면 68억개의 서로다른 독특한 인생 스토리가 있어야 그 세상이 제대로 된 세상이다. 하지만 평범함에 목을 맨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때문에 인생 스토리가 획일화되고평준화되어 가고 있다. 특히 산업화시대에는 이러한 경향이 심했고 지금 한국사회는 좀 더 심하다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대학입시가 최고의 목표이고 대부분의 직장인들은평생 일자리가 최고의 목표이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취업이 최고의 목표이다. 이런 사회 이런 삶에는 그 어떤 열광도 감흥도 전율도 없다.우리의 삶에 전율이 없고 가슴떨리는 기대가 없고 피끓는 자신만의 꿈이 없다면 그것은 자신의 인생을 하나의 스토리로 만들어 내지 못하는 인생은 그렇기 때문에 무미건조하고 지루하고 식상한 그저 그런 인생에 불과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은 보나마나 지루하고 식상한 평범한 인생을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어느새 나도 자식을 키우는 부모입장이 되었다. 이 위치에서 이땅에 학생들을 바라보노라면 참 먹먹한 마음이 든다. 아직도 학벌주의를 벗어나지 못한 대한민국사회에서 입시에 목을 매며 직장인보다 어쩌면 더한 과로에 시달리는 아이들 학생이라는 이름의 우리 자녀들...그저 시험성적 잘받아 좋은 대학 좋은 과를 나와야만 어느 정도 희망을 갖는 세대..이조차도 이제는 가능성이 막혀가는 답답하고 암울한 시대로 치닫고 있다. 흙수저 금수저라는 단어로 ,,,이 글을 읽으면서 주도적인 인생플랜과 용기만 있다면 더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 수 있을 것 같다는 짧은 생각이 들었다. 어릴때부터 진로지도라고 표현할 수 있는 꿈 내지는 인생의 목적과 목표를 찾는 노력을 부모와 자녀가 꾸준히 해간다면 꼭 명문대 좋은 학과를 다니지 않더라도 자기의 관심사 중심으로 커리어를 쌓아 나갈 수 있으리라 본다. 예를 들자면 내가 미술 즉 그림그리는게 좋고 사진찍는게 좋다고 한다면 동네 도서관 한국화 그림그리기 수업부터 시작해서 주변미술학원이나 주변대학이 운영하는 평생대학 미술강좌같은 곳에서 수강해보기도 하고 그러면서 꼭 명문이 아니어도 지방대학이나 정식 대학이 아니더라도 전문화된 비슷한 교육기관을 통해 실력을 쌓은후 기본적인 회화수준만 되도 외국의 미술에 특화된 전문교육기관이나 대학에 의외로 쉽게 입학이 되기도 한다.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좀 돌아가게 되더라도 자기의 목적과 목표 꿈만 분명하다면 이렇게 해서라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 나도 이미 어린시절은 지났지만 위의 과정과 비슷하게 나만의 목적과 목표를 갖고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여러가지 활동과 자극을 통해 자신이 진정하고 싶고 투자하고 추구할 만한 무언가를 발견하고 찾아내는 것이다. 이땅의 교육의 현실을 보고 답답한 마음을 감출수 없어 이런 이야기를 어색하게나마 풀어 본다.어쩌면 이것이 자기만의 인생스토리를 만들어 나가는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독서혁명가, 책쓰기혁명가, 신들린 작가, 베스트셀러 작가, 3년 1만권 독서, 3년 50권 출간 작가 김병완의 인생혁명을 만나다. 40대인 김병완 작가는 이 책은 20대를 넘어 30대까지 아무 쓸모없이 앞만 보고 달린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말한다. 또한 김병완 작가는 40대야 말로 가장 찬란하고 가장 눈부신 인생을 살아 갈 수 있게 해 주는 위대한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이며, 그 40대에 반드시 해야 할 일들이 있음을 느끼고 이제 내가 가야 할 길을 가고 싶다고 말한다.

프롤로그_ 40대는 인생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제 1 장. 1000권의 책을 3년 목표로 독파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 1000권의 책을 3년 목표로 독파하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 분야를 막론하고 책을 한 권 출간해 보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 혼자서 2박 3일 자동차 여행을 떠나 보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 식스 팩 복근을 만들어 보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5. 자신만의 장난감을 구입해 보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6. 즐기고 몰입할 수 있는 한 가지를 만들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7.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위한 생각의 기술을 익혀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8. 싸구려를 버리고 명품을 하나 소유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9. 인생의 모든 짐을 완전하게 내려놓는 법을 익혀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0. 인생 최대의 목표를 가져 보자.

제 2 장. 나무처럼 물처럼 구름처럼 살아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1. 나무처럼 물처럼 구름처럼 살아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2. 한 번쯤은 용서 못할 사람도 용서해 주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3. 평생 현역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4. 진짜 자기가 하고 싶은 것에 도전을 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5. 세계적인 거장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6. 서로 다른 여러 개의 직업을 가져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7. 앞으로 50년의 인생, 50년의 삶을 설계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8. 40대, 진짜 공부에 도전 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19. 중년의 품격이 우리를 드높이게 하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0. 철학자가 되어 사유의 경계를 넓혀 보자.

제 3 장. 삶의 온도를 높여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1. 삶의 온도를 높여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2. TV에 한 번 정도는 꼭 출연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3. 자신에게 인생 최고의 선물을 선사해 보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4. 단순한 삶의 방식을 추구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5. 한 번쯤은 예술가가 되어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6. 자신의 일상을 축제로 만들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7.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8. 혼자서 노는 법 10가지를 만들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29. 자신의 삶을 이야기로 만들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0. 캠핑카를 이용하여 가족 여행을 떠나 보자.

제 4 장. 바쁜 삶의 허무함을 경계하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1. 바쁜 삶의 허무함을 경계하라.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2. 딱 하루 동안만 결혼을 원 없이 후회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3. 아침밥 달라고 목숨 내놓고 말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4. 늦기 전에 뭔가를 시작 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5. 고독과 사색을 즐겨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6. 자신의 삶의 혁명가가 되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7. 의식과 사고의 도약을 경험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8. 오늘보다는 더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어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39. 두려움이라는 놈의 실체를 극복하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0. 긴 인생! 결코, 절대로, 쩨쩨하게 살지 말자.

제 5 장. 자기 경영의 대가가 되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1. 자기 경영의 대가가 되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2. 하루에 열다섯 번씩 꿈을 종이에 기록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3. 세상을 놀라게 할 일을 시작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4. 기적 같은 삶의 주인공이 되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5. 남과 다른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6. 자신을 대변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만들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7. 자신의 임계점을 훌쩍 뛰어 넘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8. 담대하고 위험하고 파격적인 꿈을 꾸어 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49. 이제 40이다. 기죽지 말고 어깨를 쫙 펴자.
가슴 뛰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50. 자기충족 예언은 인생이란 펌프의 마중물이다.

에필로그_ 눈부신 인생 후반을 위하여

 

체실 비치에서

이언 매큐언 소설이다. 를 쓴 작가다. 그의 작품은 사랑이 아름답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어긋나고, 안타깝게 헤어지고, 시간이 흐른 뒤 후회를 한다. 도 그렇다. 와 마찬가지로 도 영화로 만들어졌다. 책을 읽고, 영화를 보면 더 좋다. 영화 에 나왔던 시얼샤 로넌이 는 주인공으로 나온다. 예쁘게 잘 컸고, 연기도 잘한다. 칠흑같이 어두운 바닷가에서 들리는 새소리가 나이팅게일과 지빠귀로 다른 것처럼 다르게 자라온 둘이 만났고 결혼까지 했다. 둘의 만남은 자

ktard.tistory.com

 

내 배꼽을 만져 보았다

내 배꼽을 만져보았다 장옥관 지음 문학동네 장옥관 시인이 쓰고 이자용님이 그림을 그린, 내 배꼽을 만져 보았다 중에서 골랐습니다.. 4부 냄비가 달린다 두 번째에 나오는 동시랍니다.. 거리에서 봤어요. 구름을 들고 가는 사람을 네모난 하늘을 오려 들고 가는 사람을 날아가는 새들을 가뒀다 풀어 주었어요 육차선 큰 도로 한복판에 텔레비전을 틀어 놓았어요 아저씨들이 맞잡고 들고 갔지요 엄청나게 큰 그 거울을 큰 거울을 아저씨들 둘이서 나르는 광경을 이렇게 표

dgfgtfs.tistory.com